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위킵 주식회사 “장애인 취업에 어려움을 줄여 장애인 고용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 보도자료


-
HOME > 나누고픈이야기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위킵 주식회사 “장애인 취업에 어려움을 줄여 장애인 고용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 체결! 작성일2021.05.14 09:14

페이지 정보

중구장애인복지관
조회수 613 댓글0

본문

위킵 주식회사와 복지관 직원들이 협약서를 들고 있는 모습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들의 취업을 위한 훈련, 기술개발, 취업알선, 취업후 적응지도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지역사회 내 사업체의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직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상희)은 위킵() (대표 장보영)과 장애인 고용을 확대를 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공존하는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킵()은 기존 물류산업에 핀테크, IT솔루션, 유통 등 다양한 산업의 기술을 접목해 스마트 물류의 혁신을 이끄는 4PL 물류기업으로 작년 이커머스 스마트물류 사업군 중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최종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위킵() 장보영 대표는 "당사는 전통적 물류 서비스를 IT와 자동화 기술 등을 통해 물류 효율을 높이고 물류현장에서 업무를 담당할 전담매니저 150명 이상 청년 고용을 창출했다. 나아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장애인 고용 창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사람의 하모니는 우리가 노력해야할 매우 중요한 가치이다"고 말했다.

 

인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최상희 관장은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인해 장애인의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장애인의 일자리를 마련하고 고용해주신 위킵에 감사하다. 앞으로 사업체와 면밀히 협력하여 장애인 고용과 유지에 어려움이 없도록 취업 전부터 취업 후까지 최선을 다해 안정된 직장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장애인과 사업체를 함께 지원할 것이다고 화답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장애인 취업 및 긍정적 고용문화 확산을 위하여 장애인 고용확대를 위한 제반사항 지원, 장애인 직무개발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연구,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내실화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장애인 취업 및 취업훈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jgwelfare.or.kr)를 참조하거나 직업지원팀(032-880-2450)으로 문의하면 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ㅣ 사이트맵

본 홈페이지는 웹접근성기준을 준수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센스리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우)22334 인천광역시 중구 매소홀로 10(신흥동 3가 30-17번지) E-mail : jgwelfare@daum.net

Copyright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

032-880-2400
FAX.032-891-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