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폭염 등 여름철 식중독 주의 당부 > 정보공유


-
정보공유 목록

[인천시] 폭염 등 여름철 식중독 주의 당부 작성일2018.07.19 16:42

페이지 정보

형선화
조회수 102 댓글0

본문

 

폭염 등 여름철 식중독 주의 당부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18. 7. 12일자 11시부로 중부지방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되고 당분간 덥고 습한 공기가 유입되어 어느 때 보다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시민들에게 음식물의 조리 보관 섭취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식중독은 오염된 음식이나 독성물질이 있는 음식을 먹고 설사나 구토, 복통 또는 발열 등의 증세가 나타나며, 고온 다습한 여름철은 식중독 환자수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다.

<가정에서 식중독 예방 요령>
▲ 식재료 구입·운반·보관시에는 필요한 양만큼만 상온보관 식품부터 냉장·냉동식품의 순으로 유통기한․표시사항을 잘 확인하여 신선한 식품을 구입하도록 하고, 식품을 운반․보관할 때는 아이스박스, 아이스팩 등을 이용하여 10℃ 이하 냉장상태로 차갑게 운반해야 한다.


※ 식재료 구입순서 : 밀가루, 식용류 등 냉장이 필요 없는 식품 → 과일․채소 → 햄, 어묵 등 냉장이 필요한 가공식품 → 육류 → 어패류

▲ 조리 시는 조리 전 비누 등 손세정제를 사용하여 30초 이상 손을 씻어야 하며, 닭 등 가금류, 수산물 등을 세척할 시에는 주변에 날로 섭취하는 채소, 과일 등에 물이 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특히, 조리가 되지 않은 식품과 이미 조리가 된 식품은 칼·도마를 구분 하여 사용하며, 육류, 가금류, 계란 및 수산물은 내부까지 완전히 익 도록 충분히 가열 조리하여야 한다.

▲ 섭취 시는 조리한 음식은 상온에 2시간 이상 방치하지 말고 가능한 빨리 섭취해야 하며, 날로 섭취하는 채소, 과일은 깨끗이 세척하여 섭취해야 한다.

 

 

출처 : 인천광역시

개인정보처리방침 ㅣ 사이트맵

본 홈페이지는 웹접근성기준을 준수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센스리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우)22334 인천광역시 중구 매소홀로 10(신흥동 3가 30-17번지) E-mail : jgwelfare@hanmail.net

Copyright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

032-880-2400
FAX.032-891-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