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장애인콜택시 추석 때 서울 광명 용산 KTX역까지 운행 확대 > 정보공유


-
HOME > 나누고픈이야기 > 정보공유 정보공유
정보공유 목록

인천 장애인콜택시 추석 때 서울 광명 용산 KTX역까지 운행 확대 작성일2019.08.27 12:02

페이지 정보

중구장애인복지관
조회수 99 댓글0

본문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 여러대가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는 사진

인천교통공사는 9월 12~15일 추석 명절기간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장애인콜택시)를 서울역과 광명역, 용산역 KTX역까지 운행한다고 16일 밝혔다.

KTX역 운행은 명절기간 고향을 방문하는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추석 연휴기간 인천에서 장애인콜택시를 이용하는 고객은 기존 운행 지역(인천시 및 인천시 인접지역)을 벗어나 집에서 바로 KTX역까지 이동할 수 있게 됐다.

인천 장애인콜택시의 시외지역 이용은 그동안 이용자가 진료 목적으로 종합병원 등의 의료기관으로 이동할 때만 가능했다.

이번 추석 명절 기간 동안 KTX역 운행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장애인 고객은 기존과 같이 전화나 인터넷, 장애인콜택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으로 접수 후 이용이 가능하다.

탑승 전 장애인 등록증 외에 예약 기차표를 제시하여 당일 해당역 열차 이용객임을 사전에 알려야 한다.



인천시내에서 KTX 3개역 방향으로만 운행서비스를 제공하고, KTX 3개역에서 인천시내 방향으로는 운행하지 않는다.

공사는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중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을 위해 현재 휠체어전용 특장차 145대와 비휠체어용 바우처택시(개인택시) 170대 등 총 315대를 교통약자 이동지원차량으로 운영하고 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교통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출처: 파이낸셜뉴스 ​

개인정보처리방침 ㅣ 사이트맵

본 홈페이지는 웹접근성기준을 준수하여 시각장애인을 위한 센스리더 프로그램을 활용하시기에 적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우)22334 인천광역시 중구 매소홀로 10(신흥동 3가 30-17번지) E-mail : jgwelfare@hanmail.net

Copyright ©인천시중구장애인종합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웹에이전시

032-880-2400
FAX.032-891-0533